충남학교운영위연합회, 대의원 워크숍 개최
학교운영위원 역할과 리더십 제고로 꿈과 끼 살리는 행복교육 동행
2013-07-17 박진환 기자
[천지일보 충남=박진환 기자] 충남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연합회장 지용기)가 17일 충남학생 임해수련원 세미나실에서 도내 시ㆍ군 협의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 대의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행복한 학교를 위한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리더십 특강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우수사례 발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유공자 표창 ▲학생 교복 표준모델 도입 추진경과 보고 ▲어울림이 있는 합창 공연(대천여중 옥갓티 코러스) 등으로 이뤄졌다.
지용기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학교운영위원으로서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요구가 학교 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 활동 지원에 적극 동행해 줄 것”을 강조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이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에 대한 시ㆍ군간 정보를 공유 확산하고,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리더십 제고로 학교 교육활동 지원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고 호평했다.
또 전찬환 교육감 권한대행은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와 충남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2012 충남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 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갖고 사랑과 신뢰받는 충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준 학교운영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그 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로 단위학교 자치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