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전대문건 전부 파쇄… 조직보호 차원”

2012-01-16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2008년 한나라당 전당대회 당시 지역구 구의원들에게 돈 봉투를 돌리라고 지시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안병용(54) 한나라당 서울 은평갑 당원협의회 위원장은 16일 수사 개시 후 전당대회 관련 문건을 파기한 사실이 있다고 시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전 서울 은평구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지 당원들과 만나 "서울시 구의원 몇 명을 불러 전국위원장들 성향분석표를 보며 회의를 한 적이 있는데 이때 자료가 유출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지세력에는 동그라미(○), 반 우호 세력에는 가위표(×)로 표시했던 것인데, 그게 돈 봉투를 돌릴 인사들과 그렇지 않은 인사들을 의미하는 것처럼 언론에 보도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이어 사무실에 있던 서류를 모두 파쇄한 것은 사실이라고 털어놨다. 하지만 이는 돈 봉투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조직보호 차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조직을 관리하는 사람으로서 조직과 우리를 지지하는 위원장을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안 그러면 공천 때 불리해진다"며 "조직분석표도 돈 봉투 리스트로 둔갑하는 마당에 친이계가 괜한 오해를 받게 하지 않으려고 파쇄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검찰은 안 위원장의 문건 파쇄를 증거인멸 시도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 위원장은 여전히 구의원 5명에게 현금 2천만원과 명단을 주며 당협 사무국장 30명에게 50만원씩을 돌리라고 지시한 바가 없다고 부인한 뒤 일부 구 의원을 무고죄로 고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부 언론에 박희태 후보 캠프의 별도 사무실에서 근무하면서 돈 봉투 배포 등의 업무를 맡았다고 보도된 여직원 김모씨에 대해서도 "전대 때만 잠깐 일했던 사람으로 서류 작업을 도와주고 차를 대접하는 정도의 일을 했을 뿐"이라며 "모든 것을 재판 과정에서 밝히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