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엠피대산 로고. (제공: 성신여대) ⓒ천지일보 2021.10.8
성신여대, 엠피대산 로고. (제공: 성신여대) ⓒ천지일보 2021.10.8

여성 리더 양성 및 우수 창업 인재 양성에 기여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양보경)는 미스터피자, 마노핀을 운영하는 글로벌 외식기업 엠피대산(대표 이종영)이 대학 발전을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엠피대산의 이종영 대표는 차기 여성 리더 양성 및 발굴을 위해 창업 지원에 적극적인 성신여대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성신여대는 이번 발전기금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한 특강,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과 같은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운영과 창업 친화적인 제도 마련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창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학내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절감했다”며 “이번 기금을 통해 성신여대가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창업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은 “우리 대학이 여성 창업 선도대학으로서 이번 기금을 통해 우수한 창업 인재를 양성하고, 창업가 정신 기반의 맞춤형 창업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성신여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교육과 학생창업지원, 사업화 프로그램, 지역거점 창업거점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