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보름달과 송편 이미지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 2021.9.18
추석 보름달과 송편 이미지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 2021.9.18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21일 추석을 앞두고 ‘추석 인사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쉬운 거 같으면서도 막상 쓰려면 잘 떠오르지 않는 추석 인사말. 휴대폰 SMS나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사용하는 네티즌들이 참고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추석 인사말 문구를 상황에 맞게 정리해본다. 

◆ 보름달‧풍요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풍성한 한가위처럼 마음 또한 풍성하시기를 바라오며,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듯이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추석연휴 되세요.

‧가득 차오른 보름달처럼 행복도 건강도 행운도 모두 차오르길 빕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결실의 계절, 어느덧 우리 민족 대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하시는 사업에 늘 풍요와 성공의 기운이 함께하시길 빌겠습니다.

◆ 가정화목

‧가정 내 사랑과 행복이 충만한 한가위되시길 바랍니다.

‧가족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추석 올해에도 가족과 함께 즐거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둥근 보름달을 보면서 가족들과 소원을 비는 따뜻한 한가위 되세요.

‧즐거운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댁내 가정에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가족의 정을 느끼는 따뜻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며, 보름달만큼 풍성한 행복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즐거운 한가위입니다. 풍요롭고 가슴 벅찬 추석 되시길 바라며, 늘 댁내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번 추석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넉넉한 웃음으로 가족과 함께 화목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행복가득, 웃음가득, 가족친지들과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기분좋게 귀성하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소중한 가족과 편안한 시간 되시고 풍성하고 넉넉한 마음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즐겁고 여유로운 추석연휴 되세요 ~!

 

◆ 코로나‧위로‧감사

-코로나-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에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음 편히 만날 수 없어 아쉽지만, 가족들과 함께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그동안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의 감사 말씀 전합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코로나로 인해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추석에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즐거운 한가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찾아뵙진 못하오나, 곧 다시 즐겁게 만날 그 날을 기다리며,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되소서.

-위로-

‧어두운 하늘을 환하게 비추는 보름달처럼, 당신의 앞 길도 언제나 밝게 빛나길 기원합니다. 메리 추석~!

‧올 추석 명절은 근심걱정 잠시 내려 놓으시고,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되시길 바랍니다.

‧연휴를 맞아 지쳤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시간이 되고, 더 힘찬 내일을 위해 풍요로움을 주는 한가위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늘 곁에서 한결같은 성원 감사드리며, 더욱 풍성한 한가위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항상 성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성하고 알찬 추석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잠시 여유와 함께 행복이 가득한 추석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 안전‧교통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밝고 힘찬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고, 귀향길 귀성길 안전운전 하시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세요.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음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 귀성길 안전 운전하시고 사랑하는 가족, 친지분들과 행복하고 웃음꽃 피는 추석 연휴 되세요.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