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와 동생이 나눈 SNS 대화 내용 캡처본. (사진출처: 보배드림 게시물 갈무리)
A씨와 동생이 나눈 SNS 대화 내용 캡처본. (사진출처: 보배드림 게시물 갈무리)

[천지일보 동두천=송미라 기자] 경기 동두천시 소속 20대 공무원(여)이 직장 내 ‘가방 손괴’ 범인으로 몰려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경기 양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7시께 양주시의 한 아파트 현관에 29살 여성 A씨가 쓰러져 있다는 주민 신고가 접수돼 119구급대가 A씨를 인근 병으로 이송했지만 1시간여 뒤 숨졌다.

경찰이 해당 아파트 CCTV를 분석한 결과 A씨 스스로 아파트 15층으로 올라가는 모습이 담겼고, 외부인 흔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동두천시 소속 공무원으로 이달 초 직장 내에서 발생한 동료 B씨의 ‘가방 손괴’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괴로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당시 점심 시간 사무실을 지키는 당번이었고 B씨가 점심 식사 후 돌아온 뒤 가방이 칼로 찢겨 있다며 A씨를 범인으로 지목했다.  A씨는 “범인이 아니다”며 억울함들 토로했지만, B씨는 증거나 정황 없이 단정적으로 A씨를 범인으로 몰았다는 게 유족 측의 주장이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고 오늘 오전 6시 57분경 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A씨의 아버지가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우리 공무원 딸이 자살했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그러면서 딸이 이 사건의 피의자로 경찰 조사를 받으며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사망한 딸이 자신의 동생과 SNS로 대화를 나눈 내용을 캡처해 그 증거로 게시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동두천시는 “자체 조사팀을 꾸려 별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주경찰서는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주변인을 상대로 A씨의 사망 경위를 조사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