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집 프로그램ⓒ천지일보 2021.9.17
추석 특집 프로그램ⓒ천지일보 2021.9.17

영화·예능 화려한 라인업 준비돼

시선 끄는 KBS2 ‘심수봉’ 콘서트

음악·관찰·여행 등 다양한 파일럿

[천지일보=이예진 기자] 어느덧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하지만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족들의 모임을 자제하고 있어 ‘풍성한 한가위’는 여전히 어려울 전망이다. 그러나 브라운관에서는 이를 위로하듯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끈다.

영화 '미나리' 포스터(제공: 판씨네마)
영화 '미나리' 포스터(제공: 판씨네마)

◆ ‘미나리’의 영광을 집에서

언제나 명절 특선 영화는 연휴동안 밤늦게까지 리모컨을 손에 쥐고 있는 이유였다. 이번에도 각 방송사에서는 화려한 영화 라인업을 준비했다. 먼저 SBS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하루에 한 편씩의 영화를 준비했다. 3편 모두 최초 방영이어서 시선을 끈다.

가장 먼저 올해 초 윤여정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주인공으로 만든 ‘미나리’가 방영된다. 미국 이민 가족의 삶을 그린 ‘미나리’는 20일 밤 8시 20분에 볼 수 있다. 21일 밤 8시 20분에는 김영광, 이선빈 주연의 ‘미션 파서블’이 방영되며 마지막 22일 밤 10시 10분에는 설경구, 변요한 주연의 ‘자산어보’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MBC는 지난해에 개봉한 세 편의 영화를 준비했다. 19일 밤 8시 25분에는 김향기·류현경 주연의 ‘아이’가 방영된다. ‘아이’는 미혼모와 보호종료아동의 삶을 그리고 있는 영화다. 이어 21일에는 2편의 영화가 준비됐다. 오전 11시 55분에는 장혁·김현수 주연의 ‘검객’을, 밤 9시 10분에는 가슴 따뜻해지는 ‘담보’가 방영된다.

KBS에서는 다양한 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1TV에서는 19일 ‘미스터 주: 사라진 VIP’, 20일 ‘해어화’, 22일 ‘감쪽같은 그녀’가 방영된다. 2TV에서는 20일에 ‘광대들: 풍문조작단’과 ‘인피니트’가 방영된다. 밤 9시 50분에 방영되는 ‘인피니트’는 국내 최초상영이다. 21일에는 2019년에 흥행에 성공한 ‘엑시트’와 지난해에 개봉한 ‘도굴’을 선보이며 마지막 22일에 황정민 주연의 ‘공작’으로 마무리한다.

오는 19일 KBS2에서 방영하는 추석 특집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포스터(출처: KBS)
오는 19일 KBS2에서 방영하는 추석 특집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포스터(출처: KBS)

◆ 심수봉, 펜하를 품은 특집

KBS에서는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에도 ‘언택트 공연’을 준비했다. 지난해 ‘테스형’ 열풍을 일으킨 나훈아의 공연을 선보였던 KBS는 ‘2021 한가위 대기획-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을 통해 다시 한 번 열풍을 일으킬 예정이다. 19일 저녁 8시 2TV에서 방영되는 이 콘서트는 나훈아 콘서트처럼 다시보기와 VOD가 없을 예정이다. 대신 21일 오후 10시 10분에 스페셜 편이 방송된다.

이어 20일과 22일 이틀 동안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우리 주변의 전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는 ‘전설의 배우들’이 방영된다. ‘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을 이유리·한고은·이재용·윤현민 등의 명품 배우들이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내 최고의 감성 가수 이선희가 노래와 함께 떠나는 여행을 담은 ‘한 번쯤 멈출 수 밖에’와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한 공존을 꿈꾸는 ‘펫 비타민’도 준비돼 있다.

MBC에서는 신작 프로그램, 파일럿, 음악 축제 등 다양한 예능을 준비했다. 먼저 17일 저녁에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극한데뷔 야생돌(야생돌)’이 가장 먼저 찾아간다. 타이거 JK의 프로듀싱 곡으로 시선을 모은 야생돌은 이날 방영 이후 오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어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이 방영된다. 국정원 요원의 이야기를 담은 ‘검은 태양’은 남궁민이 주연을 맡았고 김성용 PD가 연출을 맡았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는 ‘복면가왕’의 스핀 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와 관찰예능 ‘호적 메이트’가 준비됐다. 두 프로그램 모두 21일과 22일 이틀간 방영되며 피곤한 오후시간을 책임일 예정이다. 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BC강변가요제: 레전드’와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 콘서트 ‘Re:present’(Re:present)’를 방영한다. 특히 Re:present는 인물을 디지털화 하는 ‘디지털휴먼’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고(故) 전태관·김현식을 소환할 예정이다.

SBS에서는 얼마 전에 종영한 ‘펜트하우스’의 스페셜을 담은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를 준비했다. 18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되는 이 특집은 주요 배우들과 키즈들이 모두 출연하며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배우들의 소감과 시청자들에게 보내는 마지막 인사까지 전할 예정이다.

또 최근 골프 예능으로 새로운 재미를 안기고 있는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에서는 추석을 맞아 ‘동상이몽’에서 인기를 얻은 두 부부가 출연한다. 연예계 대표 부부로 거듭난 ‘소이현-인교진’ ‘장신영-강경준’ 부부가 출격해 필드 위에서 달달한 모습과 함께 골프 실력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생활의 달인’과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도 추석 특집을 준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