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농업박물관 야외체험농장에 허수아비를 설치해 이곳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옛 농촌의 정치와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1.9.16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농업박물관 야외체험농장에 허수아비를 설치해 이곳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옛 농촌의 정취와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1.9.17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서울 중구 농업박물관 야외체험농장에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허수아비를 설치했다.

허수아비가 등장한 야외체험농장에는 지난 봄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농협 신규 직원들이 심은 벼와 목화·가지·토란 등 밭작물이 여름철 폭염을 극복하고 무르익어 가고 있어 이곳을 지나는 도시민들에게 옛 농촌의 정취와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업박물관은 지난 2008년부터 인근 초등학교와 연계해 도시 어린이들에게 전통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교과과정을 보완하는 민간 교육기관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김재균 농업박물관 관장은 “농협은 전통농경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국민들에게 우리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농업박물관을 지나는 분들께서 잠시 멈춰 사진 촬영도 하시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작은 여유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