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경연 모습. (출처: 연합뉴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경연 모습. (출처: 연합뉴스)

세계태권도연맹(WT) 시범단이 미국 방송 NBC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의 결승까지 올랐으나 아쉽게 우승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시범단의 위대한 도전으로 태권도의 우수성만큼은 미국인들에게 확실하게 알렸다.

WT 시범단은 16일(이하 한국시간) 아카데미 시상식 장소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의 돌비 극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아메리카 갓 탤런트’ 시청자 투표 결과 발표에서 결승에 오른 10개 팀 중 상위 5위 안에 드는 데 실패했다.

전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WT 시범단은 10개 팀 중 5번째로 출연해 장기인 공중 높이차기와 송판 격파 등을 선보이며 심사위원들과 관객의 눈길을 다시 한번 사로잡았다.

WT 시범단은 지난해 1월 ‘이탈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해 골든 버저를 받으며 결선에 진출했고, 해당 영상을 본 아메리카 갓 탤런트 측의 거듭된 출연 요청으로 올해 봄 오디션에 참가했다.

이후 나일한 단장과 서미숙 연출 감독을 포함해 한국에서 출발한 17명의 단원과 미국 현지에서 합류 9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WT 시범단은 지난달 중순부터 ‘아메리카 갓 탤런트’ 준준결승에 참가하며 미국 현지에서 경연을 이어왔고, 결승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비록 우승을 차지하지는 못했지만 WT는 “시범단의 출연으로 태권도는 단순한 격투기를 넘어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는 스포츠로서, 전쟁과 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스포츠 이상의 가치를 보여줬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아메리카 갓 탤런트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초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이번 결승전을 끝으로 16번째 시즌을 마무리했다.

이번 시즌 우승은 마술을 통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긴 더스틴 태블라가 차지하고, 상금 100만 달러(약 11억 7천만원)를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