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혼 한부모 등 정책 - 내 아이를 지켜주는 나라’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9.1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혼 한부모 등 정책 - 내 아이를 지켜주는 나라’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9.14

광주시의회 기자회견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16일 “불안한 후보 대신 안심되는 후보를 내놔야 한다. 후보의 확장성으로 대결해야 한다”며 “1%의 싸움에서 무당층과 중도층의 표를 가져오는 것이 승리의 관건이다. 확장성이 있어야 확실하게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정권 재창출의 위기에 서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정권 재창출보다 정권교체를 바라는 여론이 더 높다”면서 “민주당 경선이 이대로 가면 대선 승리는 장담할 수 없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이 승리하려면 또 한 번의 드라마가 필요하다. 광주에서 반전을 일으켜 결선 투표로 가는 드라마를 만들어 달라”며 “저는 본선에 강한 후보다. 광주가 결선 투표를 만들어 주신다면, 제가 민주당의 본선 후보가 돼서 광주 시민께 가장 먼저 대선 승리를 보고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선은 1%의 싸움이다. 역대 가장 긴박한 대선이 될 것”이라며 “김대중 대통령은 불과 1.6% 차이로 이겼다. 노무현 대통령의 표차는 2.3%였다. 촛불혁명이 있었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득표율은 41.1%였다. 우리는 이겨도 그토록 어렵게 이겼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 확장성은 검증된 후보만이 가질 수 있다. 대선에서는 어떤 변수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검증 한 방에 무너지는 것이 대선이다. 검증이 끝난 후보, 도덕성에 흠이 없는 후보가 대선 승리를 담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호남은 대통령을 배출할 수 없다는 잘못된 편견을 깨 달라. 낡아빠진 고정관념을 단호하게 거부해 달라”며 “광주전남북이 저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해주신다면, 저는 부울경에서도 큰 지지를 받아 오겠다”고 말했다.

또 “저는 이제 국회의원이 아니다. 저는 저의 모든 것을 비웠다. 그 대신에 정권 재창출의 절실함으로 저를 가득 채웠다”며 “광주가 저에게 지지를 보내주지 않으시면, 제 역할은 여기서 끝난다. 제가 정권 재창출의 역사적 책임을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