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긴급보고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9.1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긴급보고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9.13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14일 “문재인 정부는 북한이 미사일을 쏜 것도 모르고 5년 내내 가짜평화쇼를 성사시키는데만 몸이 달아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이 지난 11~12일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 발사실험을 했는데 우리 군과 정보당국은 북한 관영매체를 보고 뒤늦게 도발사실을 파악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만약 실제 상황이었다면 우리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었던 위험천만한 상황”이라면서 “지난 3월에도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두발 발사했지만 우리 군은 기껏 미상의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군 당국은 북한 도발에 강력하게 대응하기는 커녕 예의주시만하는 소극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근본적 원인은 바로 문재인 정권의 굴종적 대북정책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5년 내내 가짜평화쇼를 성사시키는데만 몸이 달아있다”며 “유엔의 대북 제재를 아랑곳하지 않고 금강산관광과 개성공단의 재개를 주장한다. 국민들이 백신 보릿고개에 시달릴 때 북한에 백신을 지원할 궁리를 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내년도 정부예산에 남북협력기금을 20년만의 최대규모인 1조 2694억원이나 편성해뒀다”며 “북한은 대한민국 콘텐츠를 유포하면 공개처형한다고 하는데 통일부는 자동차 가상현실 VR콘텐츠로 북한 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시설을 도입했다. 문재인정권의 북한 짝사랑을 차마 눈뜨고 보기 어려운 실정”이라고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