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 2021.9.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천지일보 2021.9.8

운호중 “尹, 국민 앞 사죄해야”

박주민 “본질 검찰 선거개입”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 핵심 당사자로 지목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입을 열었으나 핵심 의문이 풀리지 않아 논란이 가중되는 모양새다. 특히 여권에선 이에 관해 “무책임하다” “관련자를 즉각 출당시키라”며 공세를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발장을 받았는지 기억은 나지 않는다”며 “당시 총선 선거운동에 집중하느라 저에게 제보되는 많은 자료에 대해 검토할 시간적 여유조차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모 매체의 기사에 나온 화면 캡처 자료에 의하면 제가 손모(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담당관)씨라는 사람으로부터 파일을 받아 당에 전달한 내용으로 나와 있다”며 “정황상 제가 그 자료를 받아 당에 전달한 것일 수도 있지만, 일각에서는 조작 가능성을 제시하고 명의를 차용했다는 주장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모 매체를 통해 보도된 해당 고발장은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님을 명백히 밝힌다”며 “현재 저에게는 기록이 남아 있지 않기에, 진위는 제보자의 휴대전화와 손모 검사의 PC 등을 기반으로 조사기관에서 철저히 조사해서 하루빨리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여당은 “검찰이 불법 정치를 했다”며 윤 전 총장과 국민의힘에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국민 앞에 사죄하고, 수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며 “국민의힘도 자체 조사를 통해 관련자 전원을 즉각 출당시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이용빈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누구인지도 모르고,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는 말만 남겼다”며 “무책임한 기자회견 내용이다.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의 자세가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제보자가 국민의힘 측 인사라는 보도에도 공작과 정쟁에만 급급한 모습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참담한 심정”이라며 “국민의힘이 언제까지 모르쇠로 일관하며, 언제까지 떳떳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민주당 박주민 의원도 ‘고발 사주’ 의혹의 본질은 “검찰의 선거 개입”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김 의원도 검찰로부터 고발장을 받았다는 걸 정면으로 반박하거나 부정하지 못한다”며 “검찰 개입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그는 “메시지에 일반인들은 구할 수 없는 실명 판결문이 첨부돼 있는 점도 검찰이 개입했을 가능성을 굉장히 높여 주는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이 연루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손 검사와 윤 전 총장의 특수한 관계와 한동훈 검사장의 연락 내역 두 가지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