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8.2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8.23

“윤석열, 자기 비판한 것은 재갈 물리는 전형적인 인물”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두고 23일 “가짜뉴스로 인해 피해 받는 서민과 중기인을 보호하기 위한 법임을 강조드리고 싶다”며 강행 처리할 뜻을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언론에서도 언론 재갈 물리기라고 하는데 허위조작 뉴스를 보도하라는 자유를 보장해 달라는 것이냐”며 “대다수 언론인은 사실 보도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경외를 표한다. 하지만 국회의원, 대통령 비판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며 이같이 반문했다.

송 대표는 “윤석열 후보께선 본인이 대통령이 되면 국회에 어떤 법은 하고 어떤 법은 하지 말라고 지시할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이냐”며 “3권이 분립된 대통령이 이런 법을 해라, 마라 지시할 수 있는 게 대한민국이냐. 황당한 구시대적 인식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본인은 기자들에게 나와 국민의 알 권리를 주장하면서 제대로 성실히 답변도 안 하고, 전언정치를 한다. 뭐라고 의혹을 제기하면 고발한다”며 “이거야말로 언론 재갈 물리기의 대표적인 사람이 윤석열 본인 아닌가. 자기비판한 것은 재갈 물리는 전형적인 사람이 윤 후보 본인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로 저지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이번 국회 안에서 이번 법을 처리한다는 조건에서 제한된 필리버스터가 된다면 저부터 나와서 국민에게 입법 취지를 편집되지 않는 생방송으로 생생하게 전달하겠다”며 반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