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TV 유튜브 캡처) ⓒ천지일보 2021.8.20
(출처: 황교익TV 유튜브 캡처) ⓒ천지일보 2021.8.20

이낙연 “무책임하고 무모한 행보”

유승민 “도지사 책무를 버린 것”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6월 17일 경기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 사고 당일 황교익씨와 유튜브 채널 ‘황교익 TV’를 통해 먹방 녹화촬영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여야 대선주자들은 이 지사의 행적을 강하게 비판하며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이낙연 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19일 “경기도 재난재해 총책임자인 이 지사가 화재 사건 당일 황교익씨와 유튜브 촬영을 강행했다는 언론보도에 국민이 경악하고 있다”며 “기사에 따르면 이 지사는 화재 당일 창원 일정을 강행했고 다음 날인 18일 오전 1시 32분에야 화재 사고 현장에 도착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실이라면 경기도 재난재해 총책임자로서는 도저히 있을 수 없는 무책임하고 무모한 행보”라며 “이재명 후보는 성실하게 국민들께 소명할 것을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여기에 야권 대선주자들도 가세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페이스북에 “물류센터 대형 화제, 소방관의 고립, 그 무엇보다 이재명 후보에게는 황교익 TV가 중요하다”며 “이재명 후보는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국민의 안전 문제가 생겨도, 소방관이 위험해도 유튜브가 하고 싶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가 도민에 대한 책임을 운운하는 것이 매우 가증스럽다. 지사 찬스 남용 때문에 자진사퇴하는 것이 아닌, 경기도민이 해고를 시켜야 할 상황”이라며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해당 사태에 대해 진솔한 사과를 하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유승민 캠프 이기인 대변인은 “고립된 소방관의 사투 소식을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 출연을 하고 있었다면 1400만 경기도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질 도지사의 책무를 버린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 지사 측은 해당 영상이 촬영된 날이 이천 물류센터 화재 발생 당일인 건 인정했지만, 녹화가 진행된 정확한 시간은 공개하지 않았다.

경기도는 “당초 예정된 일정을 마친 이 지사는 현장지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그 다음 날로 예정된 고성군과의 협약 등 공식 및 비공식 잔여 일정 일체를 취소하고 17일 당일 저녁 급거 화재현장으로 출발했다”며 “이후 18일 새벽 1시 32분 현장에 도착해 재난 총책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