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다산역 데시앙 투시도. (제공: 태양건설) ⓒ천지일보 2021.8.19
남양주 다산역 데시앙 투시도. (제공: 태양건설) ⓒ천지일보 2021.8.19

태영건설 ‘다산역 데시앙’ 17일부터 청약 접수

8호선 다산역세권 생활인프라 도보권서 누려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경기도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상업1-2BL에 시공하는 ‘다산역 데시앙’이 17일부터 청약 일정에 돌입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36~84㎡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 531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다산역세권내 최대규모 주거복합 단지다.

‘다산역 데시앙’은 조성이 마무리돼가는 다산신도시 내 공급되는 주거복합 단지로 우수한 교통환경,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을 갖추고 있어 내 집 마련 수요는 물론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수요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망-완벽한 입지환경

‘다산역 데시앙’이 위치한 상업1-2BL은 진건지구 중심상업지구 중심에위치로 2023년 9월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이 도보권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다산점, 롯데아울렛, 정약용도서관 등 각종 생활인프라를 반경 2㎞ 내에서 누릴 수 있다.

특히 ‘다산역 데시앙’은 진건지구를 가로지르는 다산선형공원과 맞붙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공원을 따라 진건지구 서쪽과 동쪽에 조성돼 있는 다산수변공원, 다산중앙공원도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다산역 데시앙’은 2023년 9월 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잠실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GTX-B노선 개통 시 별내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1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단지 앞 다산중앙로 이용해 북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등 차량을 이용한 도로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사통팔달 교통망뿐만 아니라 배후수요 또한 ‘다산역 데시앙’의 미래가치를 밝게 한다. 다산신도시 내 위치해 경기북부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정약용 도서관이 있다.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시법원,남양주남부경찰서,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등이 위치한 행정법조타운이 단지 인근에 있어 전 호실 주거형 상품으로 공급되는 ‘다산역 데시앙’에 대한 수요도 풍부하다.

◆신혼부부, 2~3인 가구에 특화된 주거상품

전용면적 36~84㎡ 총 531실로 구성되는 ‘다산역 데시앙’ 진건지구 최초로 소형 원룸형태가 아닌 방을 갖춘 주거형 상품으로 설계된다. 특히 ‘다산역 데시앙’은 2.9m에 달하는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과 공간감을 제공하며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와 다락 등을 선보인다.

또한 현관 중문, 거실 아트월, 엔지니어드스톤 주방 상판 등 일반 아파트에서 유상옵션으로 제공하는 품목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냉장고‧식기세척기‧세탁기‧건조기(일부 호실)등 가전까지 무상 제공해 입주 시 가전을 새로 구비해야 하는 부담은 줄이고, 생활의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생활편의성 높이는 단지 내 상업시설

‘다산역 데시앙’은 단지 내 지상 1층~지상 4층에는 대규모 상업시설도 조성된다. ‘다산역 데시앙’ 상업시설은 다산선형공원과의 연계성을 위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설계되며 다양한 키테넌트 시설을 유치해 우수한 집객환경은 물론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밀착형 상업시설들이 대거 입주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강점으로 꼽힌다. ‘다산역 데시앙’ 반경 500m 내에는 다산초‧중‧고가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다산역 데시앙’이 위치한 중심상업지를 중심으로 다수의 사교육 시설도 분포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다산역 데시앙’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 불어 닥친 고강도 주택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주거 복합단지로 수요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먼저 청약통장 가입기간 및 유무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도 분양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에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분양이 가능하다. 아파트와 달리 대출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다산역 데시앙’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3(교문동 259-10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지난 17일부터 청약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당첨자발표, 23일~24일 이틀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