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웅 광복회장. (출처: 연합뉴스)
김원웅 광복회장.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은 15일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념사에서 이승만·박정희·박근혜 정권을 ‘친일 정권’으로 규정하며 친일청산을 주장한 김원웅 광복회장을 향해 “극도로 편향된 역사관”이라며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신인규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저버린 막무가내 기념사로 광복절 기념식을 자기 정치의 장으로 오염시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매년 반복되는 김 회장의 망언을 방치해 국민 분열을 방조한 대통령도 근본 책임이 있다”며 “국가보훈처를 통해 광복회장 자리에서 물러나게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양준우 대변인은 SNS에서 “광기 어린 신념이다. 솔직히 생중계를 보며 조금 무서울 정도였다”라며 “청와대와 조율을 마친 작품이란 게 더욱 놀랍다”라고 말했다.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SNS에서 김 회장을 향해 “당신의 지긋지긋한 친일팔이”라며 “국민 삶을 송두리째 파괴하는 문재인 정권의 ‘이념 망상’이 뜻깊은 광복절을 더 욕보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김원웅 당신 같은 사람이 저주하고 조롱할 대한민국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논평에서 “궤변과 증오로 가득 찬 김 회장의 기념사 내용이 정부 측과 사전에 조율된 것이라 하니, 이 정부가 광복절을 기념해 말하고 싶은 진심이 무엇인지 헷갈린다”라고 꼬집었다.

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대권주자인 박진 의원은 페이스북에 “임기 마지막 광복절 경축사 역시 고통스러운 국민의 삶을 외면한 자화자찬의 향연”이라며 “백신 확보 실패, 민생 경제 파탄 등 국정의 잘못에 대한 사과는커녕 책임지겠다는 말 한마디조차 없었다”라고 지적했다.

‘코로나 위기 역시 어느 선진국보다 안정적으로 극복하고 있다’는 발언에는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 자화자찬의 압권”이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