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 전경.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1.3.30
천안시청 전경.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1.3.30

참석자·가족·지인 등 17명 확진

4차 대유행 확산억제 중대한 시기

고발·구상권 청구 등의 행정조치

의심 증상 시 온가족 검사받아야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지금은 4차 대유행 확산세 억제를 위한 중대한 시기로 확진자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동선 등을 누락·은폐하거나 거짓 진술한 것이 밝혀질 경우 감염병예방법 위반에 따라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것입니다.”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픈채팅방 친목 모임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4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모임 참석자 13명(아산 2명, 청주 1명 포함)과 가족과 지인 4명 등 총 17명의 확진자를 발견했다. 이에 SNS 오픈채팅방 모임 관련 집단감염이 발생한 데에 비상대응태세를 갖추고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오픈채팅방은 여행관련 모임방으로, 지난 7월 말 서해안 해변과 8월 초 관내 식당과 계곡에서 각각 모임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확진자 이동 동선에 대한 방역 소독과 접촉자 분류와 신속한 진단검사 등 필수 방역조치를 완료했다. 또 추가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 GPS·DUR·CCTV 조회 등을 통한 광범위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확진자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동선 등을 누락·은폐하거나 거짓 진술한 것이 밝혀질 경우 감염병예방법 위반에 따른 과태료 처분과 입원 치료비 미지원, 역학조사 비협조에 따른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면 고발 조치와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행정조치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금은 4차 대유행 확산세 억제를 위한 중대한 시기로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는 등 역학조사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발 빠른 감염 고리 차단을 위해서는 가족 중 한 명이라도 의심 증상이 있으면 온 가족 구성원이 함께 진단검사를 받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