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출처: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MBC 해명… 김연경 자막 논란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MBC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가 배구선수 김연경 인터뷰 영상 자막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MBC 뉴스를 재구성한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는 1일 유튜브에 ‘[김연경 인터뷰 풀영상] 할 수 있다! 해보자! 포기하지 말자!’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한일전 승리 후 김연경과 진행한 인터뷰다.

영상에서 기자는 “국민에게 희망을 드렸는데 어떤가요”라고 질문했고 이에 김연경은 “감사합니다. 더 뿌듯하네요”라고 답했다. 하지만 자막은 ‘Q. 축구, 야구 졌고 배구만 이겼는데?’라고 표기됐다.

일부 네티즌들은 자막만 보면 김연경이 축구, 야구 등 다른 종목의 성과를 깎아 내린 것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엠빅뉴스’ 측은 논란이 일자 해당 영상을 삭제 후 풀 버전을 업로드했다.

‘엠빅뉴스’ 측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여자배구 대표팀 김연경 선수의 경기 직후 인터뷰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과정에서 기자의 질문을 축약해서 정리하다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인터뷰 영상을 내렸고, 김연경 선수의 믹스트존 인터뷰 풀기자단의 질문과 답이 들어간 전체 원본 영상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는 기자가 “오늘 모르셨겠지만 축구도 지고 야구도 졌는데, 배구가 유일하게 희망을 살려주셨어요. 국민들에게 희망을 드렸어요”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연경은 “감사합니다. 더 뿌듯하네요. 어쨌든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외부 활동을 많이 못 하시는데 집에서나마 저희가 조금의 힘이 더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MBC는 도쿄올림픽을 중계는 과정에서 잇단 실수로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