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역 광장 임시 선별검사소 바닥에 붙은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문이 낡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역 광장 임시 선별검사소 바닥에 붙은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문이 낡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DB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마포구 미용실과 서대문구 학원이 연관·전파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확진자 20명이 나왔다. 

29일 서울이에 따르면 마포구 소재 미용실 이용자의 직장동료 1명이 지난 17일 최초 확진 후 27일까지 16명, 28일에 3명이 추가돼 관련 지금까지 총 2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중 서울시 확진자는 19명이다.

전날(28일) 확진자는 가족 1명, 학원수강생 2명이다.    

접촉자를 포함해 총 96명에 대해 검사한 결과 최초 확진자를 제외하고 양성 19명, 음성 77명이다. 

시는 “마포구 미용실 이용자의 직장동료가 최초 확진된 후, 함께 식사한 동료와 가족이 추가 확진되고 추가 확진자가 방문한 미용실 종사자가 감염됐다”며 “이후 미용실 종사자의 가족이 다니는 서대문구 학원 종사자와 수강생이 추가 확진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해당 마포구 소재 미용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으나 종사자들은 장시간 함께 근무하며 식사를 같이 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대문구 해당 학원은 자연환기가 어려운 환경에서 수강생들이 함께 수업하며 전파된 것으로 보인다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마포구, 서대문구 보건소와 역학조사 후 종사자와 방문자를 검사하였고, 해당시설은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모든 실내·외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실내 거리두기, 손 씻기, 냉방기 가동시에도 주기적인 환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