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7.28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7.2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토픽코리아에서 직장인 국비교육으로 주택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토픽코리아는 “주택관리사는 의무 채용을 법률로 지정하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토픽코리아에서 본 과정 1과목 수강시 교재 50% 할인이 적용되며, 2과목 수강시 100%무료로 수험서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관리·유지·보수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2020년부터는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 합격자 선발 방법이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변경되었으며 1차 시험은 종전대로 합격자를 결정하고, 2차 시험은 선발 예정 인원의 범위에서 전 과목 총 득점에 의한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한다.

현재 법으로 300가구 이상이거나 혹은 승강기가 설치된 또는 중앙난방 방식의 150가구 이상의 공동주택에서는 반드시 주택관리사를 채용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공동주택에서는 공용부분과 입주자 공동소유인 부대 복리 시설의 유지 보수와 안전관리를 위해서는 주택관리사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또한 신축하는 공동주택에서도 주택관리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 공동주택의 수와 비례해 주택관리사는 향후 다소 증가할 전망이다.

이번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 과정에 등록돼 있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