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김부겸 총리(서울=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주 안에 의미 있는 변화 만들어내야” 강조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27일 “백신 도입과 관련해 최근 모더나 측이 생산 차질 문제로 공급 일정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통보해 왔다”며 “현재 모더나 측과 구체적이고 확정적인 7~8월분 도입 물량과 일자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올 초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대로 11월 집단면역 달성에는 차질이 없도록 접종 계획을 보완해 조만간 소상히 밝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김 총리는 “오늘부터 비수도권에서도 강화된 거리두기 단계가 적용된다. 이제 각 부처와 지자체, 수도권과 비수도권이 함께 힘을 모아 2주 안에 반드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경각심이 무뎌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각 지자체장들께서는 한 번 더 현장을 찾아주시고 점검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지자체장의 관심에 따라 지역의 방역 상황이 달라진다는 점을 명심해 주시고 이번 파고를 함께 헤쳐 나가 주실 것을 거듭 요청드린다”면서 “각 지자체는 방역 상황이 엄중하다고 판단될 경우 고위험시설에 대한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과 같이 지역여건에 맞는 과감한 방역 강화조치를 선제적으로 시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여 일간 정부 특별합동점검을 통해 8200여 건의 위반 행위가 적발되었다”면서 “총리실 부패예방단은 엄정한 처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점검 결과를 하나하나 다시 한 번 살펴봐주시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