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롯데마트)
모델들이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42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전년 대비 20%가량 품목을 확대해 한우, 과일 등의 신선식품 22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의 가공식품 151종, 건강기능식품 84종 등 총 9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비대면 시기로 선물 가격이 평년보다 상향될 것으로 예상돼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작년보다 15%가량 늘렸으며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ESG 선물세트부터 비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비건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특히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의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실적의 40%에 달하는 등 예약판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대형마트는 사전 예약 구매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에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최대 30% 할인 혜택 제공, 롯데·신한·KB국민 등 8대 카드 결제 시 2, 3개월 무이자 할부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사전 예약판매 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혜택을 통해 제안하는 선물세트가 풍성한 명절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