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25일 서울 강남구 소셜벤처허브센터를 방문해 입주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박영선 캠프) ⓒ천지일보 2021.2.2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25일 서울 강남구 소셜벤처허브센터를 방문해 입주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박영선 캠프) ⓒ천지일보DB

김경수 실형 확정 놓고 입장차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실형 확정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두둔하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비난의 화살을 쐈다.

고 의원은 22일 페이스북에 “무슨 말을 먼저 해야 할까. 무슨 말을 해야 내 마음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을까”라며 “무슨 말을 해야 무릎이 툭 꺾여버리는 이 마음을 다스릴 수 있을까”라며 김 전 지사의 유죄 확정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고 의원과 김 전 지사는 2017년 문재인 대선 캠프에서 대변인직을 함께한 바 있다.

고 의원은 “어제도, 오늘도 먹기만 하면 체한다. 컴퓨터 커서는 눈앞에서 계속 깜빡이는데 글이 쓰여지질 않는다”며 “지사님에 대한 추억을 끄집어내려니 영영 떠나보내는 것만 같아 그러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슬퍼하려니 패자가 된 것 같아 이 역시 그러고 싶지 않다. 아무 말이라도 하지 않으면 내가 견디기 힘들어 몇 자 끄적인다”고 적었다.

반면 조 의원은 23일 고 의원을 향해 “범죄자를 두둔하지 마십시오”라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유죄를 받은 사실 관계에 관해서는 1심부터 대법원까지 일관되게 그 사실을 인정했다”며 “김 지사가 드루킹의 킹크랩 시연을 봤다는 점이 ‘합리적 의심의 여지없이 증명됐다’고 판시했다. 댓글조작 계획을 보고 받고 이를 승인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터넷 세상에서 선거 기간에 뉴스 댓글을 조작하는 건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며 “그걸 누구보다 잘 알기에 현 정권 핵심들은 2013년 국정원 댓글 조작에 관해 당시 대선의 ‘불공정’을 주장하지 않았습니까? 참고로 이번 드루킹의 조작이 8840만회 공감수를 조작했으니, 국정원 댓글 42만회의 200배가 넘는 규모”라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할 말은 분명하다. 고 의원뿐만 아니라 민주당 지도부와 대선 후보들이 해야 하는 말도 분명하다”며 “민주당원으로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에 이어 자당의 광역 단체장이 3번째 자신의 비리로 임기를 채우지 못하는 것에 대한 사죄의 말을 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