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7.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7.22

정진석에는 선넘었다 비판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3일 국민의당과 합당 문제에 대해 “이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제가 지도자 대 지도자로 만나 이야기하는 단계가 남은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긴급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오늘도 국민의당에서 몇 가지 이야기했던데 아마 국민이 판단할 거라고 본다. 과연 지분 요구가 있는 상황인지 이미 판단이 끝났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권은희 원내대표가 안 대표와 제가 만날 필요 없다는 취지의 말씀을 했던데 그건 누가 결정하나”라며 “그 당은 시스템 파악이 안 돼서 모르겠는데 곧 안 대표와 만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정진석 의원이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냉정하게 평가하는 자신을 저격한 것에 대해 “선을 넘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서울시장 재보선에 당원과 국민이 오세훈 후보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이뤄낸 승리를 윤 전 총장에 의해 이뤄낸 승리라고 말하나”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선거 때도 단순히 지지율 추이나 여러 사정에 따라 안철수란 당외 후보에 표현이 조금 과격할지 모르지만 ‘부화뇌동’ 하던 분이 있다”며 “그분들 판단이 옳았다고 생각하지 않고, 그렇기 때문에 당내 중진의원께서 정중동 자세로 가야 한다”고 했다.

정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윤 전 총장 가지고 이런저런 이야기 있는데 1년 넘는 시간서 당밖서 대여투쟁 선봉에서 뛴 사람”이라며 “그런 사람 대해 우리가 격려하고 보호해줘야하는 것이고 자꾸 평가 절하하면 안 된다는 의미”라고 해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