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에너지 절약&나눔 캠페인‘ 배너 이미지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 2021.7.21
서부발전 ’에너지 절약&나눔 캠페인‘ 배너 이미지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 2021.7.21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에너지의 날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오는 8월 20일까지 ‘에너지 절약&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와 더불어 경제적 빈곤으로 인해 필수 에너지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에너지 빈곤층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본 캠페인은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SNS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000명 인증을 목표로 진행된다.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면 서부발전 에너지 나눔기금을 조성하고 조성된 기금으로 냉방기기 및 생필품으로 구성된 에너지 나눔키트를 제작하해 전달할 계획이다.

에너지 나눔키트는 태안, 평택, 인천, 군산, 김포, 구미 6개 지역독거노인 12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에너지 절약 인증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에게 리워드도 제공된다.

김종균 서부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복지 서비스 제공의 부재가 지속되고 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 독려,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에너지 나눔키트를 전달함으로써 사회적 지지체계 강화와 독거노인의 삶의 질 개선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