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인천시교육청이 제작해 보급한 인천교육과정 학보모용 홍보영상. 홍영상은 교원용과 학생·학부모용으로 각각 제작됐다. (제공: 인천시교육청) ⓒ천지일보 2021.7.21
사진은 인천시교육청이 제작해 보급한 인천교육과정 학보모용 홍보영상. 홍보영상은 교원용과 학생·학부모용으로 각각 제작됐다. (제공: 인천시교육청) ⓒ천지일보 2021.7.21

교원용·학생·학부모용 각각 제작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인천교육과정) 홍보영상을 제작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인천교육과정 홍보영상은 지난 4월부터 준비해 제작 완료해 지난 20일 보급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018년 기초연구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인천교육과정 총론과 교과 교육과정인 각론 개발을 마쳤고 올해 2월 고시해 지역 수준의 교육과정을 완성했다.

인천교육과정에는 인천교육이 추구하는 교육 비전, 추구하는 인간상, 인천교육의 중점과 인천교육과정이 교실수업에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보여주는 교수학습 예시자료를 담았다.

인천교육과정 홍보영상은 교원용과 학생·학부모용으로 각각 제작해 인천교육과정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영상은 인천광역시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인천교육과정 홍보영상 제작에는 학부모, 학생, 교사가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까지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이 지향하는 비전과 가치는 교육과정으로 구체화되어 수업 현장에서 펼쳐질 때 실현된다”라면서 “인천교육과정 홍보 영상 제작 보급으로 인천교육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