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제공: 인천시청) ⓒ천지일보 2021.7.21
인천 서구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제공: 인천시청) ⓒ천지일보 2021.7.21

인천대로 일반화사업과 연계 원도심 재생 및 거버넌스 구축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는 서구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내 주민 모임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인천대로 일반화사업과 연계해 주변지역의 원도심 재생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 중 주민공모사업은 올해 1억원 규모로 예산이 편성돼 상반기 선정된 6곳이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참여자는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하반기 주민공모사업 유형은 ▲우리 마을 만들기(공동체 중심의 마을 가꾸기‧공간조성 등) ▲기획공모(마을기록화사업‧지역브랜드개발 등)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내 거주 및 직장, 학업 등으로 생활하는 생활권자·단체다.

시는 응모한 공모사업을 대상으로 필요성, 공익성·사업비 적정성 등에 대해 서류 및 대면심사와 시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상균 시 고속도로재생과장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제를 설정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업으로 보다 개선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