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고동락 기획전시 포스터 ⓒ천지일보 2021.7.21
동고동락 기획전시 포스터. (제공: 안산문화재단) ⓒ천지일보 2021.7.21

‘빛이 들어올 때’ 전시회 개최
8월 3일부터 8일간 무료 진행
청년작가 12인의 열정과 젊음을 한 자리에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이 오는 8월 3일부터 10일까지, 경기예술기획사업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기획전시 ‘빛이 들어올 때’ 전시회를 진행한다.

동고동락은 안산의 청년문화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청년예술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전시회는 동고동락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청년작가들의 창작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예술계 진입을 시도하는 신진 시각 예술가들을 위한 보호와 지지를 기반으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작가 12인의 회화, 사진, 조각, 도예 등 총 104점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작가의 기억 속 남아있는 장소, 풍경, 시간을 재구성한 작품부터 인간의 표정과 감정이 시각화되는 현상을 표현한 작품까지, 다양한 주제와 작업방식으로 청춘을 이야기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안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예술인들이 ‘청년기획단’이 돼 재단과 함께 공동기획하여 의미가 더 깊다.

사업 담당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청년작가들의 열정과 젊음이 가득 담긴 창작작품을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그들이 문화예술적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고 오는 8월 3일부터 별도의 예약 없이 전자출입명부(QR코드) 인증을 통해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동시 관람 인원수는 변경될 수 있다.

전시 장소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1전시실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11~17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전시 관련 문의는 지역문화부 동고동락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