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목포=김미정 기자] 전남 목포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일정을 조정한다.

전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늘어나 최근 일주일 동안 1000명을 넘어서 애초 계획했던 행사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오는 17일부터 시작할 예정이었던 ‘2021 목포항구버스킹’은 잠정 연기한다. 삼학도 목포항구포차, 근대역사관 1관 입구 광장, 북항 노을공원, 평화광장 야외무대 등 4개소에서 오는 10월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버스킹공연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을 조정할 예정이다.

19일부터 예정인 ‘시민과의 소통 간담회’도 잠정 연기하고 앞으로의 상황을 살펴 일정을 재조정할 방침이다.

또 오는 23일 예정된 목포해상W쇼 개막행사도 연기하고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살펴 개막 시기를 정할 예정이다. 목포시는 가칭 해상판타지쇼를 목포해상W쇼로 변경, 확정했다. ‘W’는 ‘멋진’을 뜻하는 Wonderful과 물을 뜻하는 Water를 뜻한다. 목포해상W쇼는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무대 공연, 불꽃쇼가 한데 어우러지는 행사로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할 예정이었다.

목포시는 오는 25일까지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해 주요 관광지, 마스크 지속 착용이 곤란한 시설(유흥업소, 식당·카페, 노래연습장 등), 학생 이용시설(학원·교습소, PC방, 동전노래방 등)을 집중 점검하는 한편 숨은 감염 전파자를 조기에 파악·격리하기 위해 고위험시설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진단검사를 시행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