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망상해수욕장 출입구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프랜카드가 걸려있다. (제공: 동해시청) ⓒ천지일보 2021.7.12
동해 망상해수욕장 출입구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프랜카드가 걸려있다. (제공: 동해시청) ⓒ천지일보 2021.7.12

[천지일보 동해=이현복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특화시책을 마련해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해수욕장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동해시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스마트방역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비대면 스마트 방역(체온 스티커, 안심 콜) 체계 확대’, ‘전국 유일의 백신 보너스존 운영’, ‘모두의 해변 시민(관광객) 프리존 운영’, ‘망상 서핑 비치’ 등을 운영한다.

또한 해수욕장 방문 이력을 관리하는 ‘안심 콜’과 누구나 간편하게 발열 확인이 가능한 ‘체온 스티커’ 30만장을 도입배부하고 백신 접종자와 미접종자 구분 없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또 텐트 거리 두기 운동 등 해변 내 코로나19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망상해수욕장 일대는 경계 휀스를 설치해 코로나19 방역에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강원도와 함께 전국에서 유일하게 ‘백신 보너스 존’을 운영해서 백신 접종 분위기 확산과 안심 관광 확대를 위한 편의 시책의 일환으로 제2 오토캠핑장 전면 백사장 일대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이곳에는 파라솔 30개와 비치베드 20개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며 백신 1차 접종 후 14일 이상 경과자와 접종 완료자와 가족 등(세부기준 별도)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에게 해변을 즐겁게 향유하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할 ‘시민(관광객) 프리존’ 운영으로 무료 개인 파라솔 설치도 가능하다.

프리존은 망상(시계탑 전면)·추암해수욕장(해변 입구)을 찾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최근 증가하는 서퍼족들을 위한 망상 서핑 비치를 8월 중 개장해 사계절 운영할 계획이어서 기존 해수욕장에 서핑이라는 새로운 즐길요소가 더해져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망상해수욕장 시설 배치 현황도. (제공: 동해시청) ⓒ천지일보 2021.7.12
망상해수욕장 시설 배치 현황도. (제공: 동해시청) ⓒ천지일보 2021.7.12

신영선 관광과장은 “철저한 방역 대책과 특별한 이벤트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누구나 안심할 수 있도록 해수욕장을 운영하도록 하겠다”며 “시민과 관광객이 ‘동해안권 최고의 여름철 휴가지 명소, 관광 동해, 행복 동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