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전경. (제공: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전경.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롯데백화점은 서울 영등포점 지하 1층 슈퍼매장 근무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지하 1층을 폐쇄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직원은 지난 7∼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슈퍼 계산대에서 근무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과 같은 층에서 일한 전 직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이날부터 백화점 휴무일인 오는 12일까지 지하 1층을 폐쇄하고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공지에 “모든 직원들이 항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근무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거리두기 4단계 하루 시행을 앞둔 상황에서 서울에서는 백화점과 음식점 등에 코로나19 집단감염의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관련 확진자는 전날 6명 늘어 누적 109명(타 시도 9명 포함)으로 늘어났다. 이달 4일 식품관 직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시작된 이 감염사례에서 백화점 종사자가 82명, 방문자가 14명, 가족·지인이 12명, ‘n차’ 감염 사례가 1명 나왔다.

해당 집단감염으로 현재까지 총 1만 531명이 검사를 받았다. 이 가운데 572명은 아직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로 추가 확진자가 나올 수 있는 우려가 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유명 음식점 관련 확진자도 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음식점 관련 확진자는 전날 7명 늘어 누적 60명(타 시도 5명 포함)이 됐다. 건물 지하에 있는 음식점은 방문자가 처음 확진된 후 종사자들이 연쇄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음식점 종사자 15명, 방문자 19명, 관련 시설 8명, 가족·지인 1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