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 전경. (제공: 달성군) ⓒ천지일보 2021.7.9
달성군청 전경. (제공: 달성군) ⓒ천지일보 2021.7.9

[천지일보 달성군=손정수 기자] 달성군이 참꽃갤러리 아흔한번째 마중으로 지난 5일부터 7월 29일까지 참꽃갤러리 특별기획전 ‘그림앤톡(grimm&talk)展’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달성군민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하고 전시 및 관람의 주인공이 되는 참꽃갤러리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주제를 정하여 순수함과 상상력으로 꾸며진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달성군 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받아 초등학교 7곳에서 참여했고, 총 3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 주제는 ‘내가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모습, 여름에 시원한 수박을 먹는 모습, 나의 생일날, 좋아하는 책을 읽는 모습 등 아이들의 가장 행복한 순간들이 아이들만의 순수함과 상상력이 더해져 다양한 모습으로 표현됐다.

달성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전시회의 주인공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에 일상 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들이 모두에게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시일정은 지난 5일부터 오는 29일까지이며, 장소는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에서 전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