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NH농협은행 울산교육청지점에서 (왼쪽부터) 지준섭 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 장수미 울산교육청지점 지점장, 황석웅 울산영업본부 본부장이 전기차 전달 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은행) ⓒ천지일보 2021.7.8
지난 7일 NH농협은행 울산교육청지점에서 (왼쪽부터) 지준섭 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 장수미 울산교육청지점 지점장, 황석웅 울산영업본부 본부장이 전기차 전달 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NH농협은행) ⓒ천지일보 2021.7.8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중앙본부와 울산교육청지점 등 3개 영업점에 4대의 전기차를 추가로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 4월 환경부 주관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 캠페인 참여를 선언했다. 온실가스 감축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해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을 100% 무공해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K-EV100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NH친환경기업우대론을 통해 금융권 최초로 K-EV100 등 정부주관 ESG 캠페인 참여 기업에 최대 0.3%p의 금리 우대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지준섭 농업·녹색금융부문장은 “NH농협은행은 전세계적인 폭우, 가뭄, 폭염 등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무용 차량의 무공해차 전환 등 친환경 경영 및 녹색금융 확대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