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패스 앱으로 QR 출입증을 사용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1.7.8
이용자가 패스 앱의 QR 출입증을 사용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1.7.8

PASS 앱으로 QR 출입 등록 시

백신 접종 여부 및 기간 확인 가능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용 가능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 3사는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과의 협업을 통해 패스 앱의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앞으로는 전자예방접종증명(COOV앱)과 연계해 패스 앱의 QR 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다중 이용시설 출입 시 백신 예방 접종 여부 확인이 필요한 경우 패스 앱의 QR 출입증과 함께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및 접종 기간(2주 이상 등) 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매회 QR코드 생성 시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더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신접종 정보는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된다.

통신 3사는 매달 새롭게 전화번호 인증을 하는 번거로움 없이 QR 출입증 서비스와 함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많은 이용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통신 3사는 각 사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패스 앱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