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주최하는 ‘2021 코리아 호텔쇼’가 오는 14일부터 총 3일간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1 서울커피엑스포'와 동시 개최된다. (제공: 코리아 호텔) ⓒ천지일보 2021.7.7
코엑스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주최하는 ‘2021 코리아 호텔쇼’가 오는 14일부터 총 3일간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1 서울커피엑스포'와 동시 개최된다. (제공: 서울커피엑스포) ⓒ천지일보 2021.7.7

전문가 지식 공유의 장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3일간 총 11개 강연 진행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코엑스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주최하는 ‘2021 코리아 호텔쇼’가 오는 14일부터 총 3일간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21 서울커피엑스포’와 동시 개최된다고 밝혔다.

코리아 호텔쇼는 매년 약 2만 5천여 명의 호텔산업 종사자들이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매칭과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모이는 대한민국 대표 호텔산업 전문 B2B 전시회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2021 코리아 호텔쇼는 약 80개사가 참여해 호텔·숙박·F&B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제5회 K-호텔리어 시상식, 1대1 바이어 비즈매칭 프로그램, 호텔 B2B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는 업계 전문가들이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에 대해 논하는 지식 공유의 장이다. 3일 동안 에머슨케이파트너스 박기환 대표, 호텔인네트워크 이정한 대표, 호텔롯데 박흥수 책임 등 11명의 연사가 호텔PR, 호텔산업 인력운영 변화와 대응 전략, 공간 및 브랜딩 사운드 전략, 빅데이터 활용법, 온라인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또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를 통해 모든 참관객이 별도 비용이나 등록 없이 자유롭게 짜여 있는 세션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 상설무대에서 호텔앤레스토랑과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올해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호텔리어를 선발하는 ‘K-호텔리어'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 호텔쇼 관계자는 “이번 2021 코리아 호텔쇼는 양질의 참가업체 제품 정보는 물론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와 같은 부대행사 강화를 통해 참관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침체돼있는 호텔업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 호텔쇼와 동시 개최되는 2021 서울커피엑스포는 세계 각국의 커피를 비롯한 디저트, 음료, 커피 머신 등 관련 상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전시회로 오는 14일부터 총 4일간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