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무라벨 생수. (제공: 롯데호텔)
롯데호텔, 무라벨 생수. (제공: 롯데호텔)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롯데호텔이 국내 소재 3개 브랜드 호텔(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객실에서 제공되는 무료 생수를 무(無)라벨 제품으로 대체한다.

이달부터 무라벨 생수가 도입되는 호텔은 총 15곳이며 현재 사용 중인 생수 어메니티의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무라벨 생수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기준으로 연간 약 300만병의 생수 용기가 사용됐던 것으로 추산돼 향후 플라스틱 절감효과가 기대된다.

기존에 호텔에서 무료로 지급했던 생수 어메니티(500㎖ 기준)의 라벨 한 장당 크기는 가로 22㎝로 절감될 라벨을 이어 붙이면 약 660㎞에 달한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호텔 부산까지의 직선거리인 320㎞를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이다. 라벨을 떼어내는 것만으로도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페트병의 분리배출이 용이해져 재활용률 제고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달 2일 발표한 신규 ESG 경영 슬로건 ‘그린 스테이 위드아웃 어 싱글 유즈(Green Stay without a Single Use)’를 실현하기 위해 L7호텔 및 롯데시티호텔에서는 욕실 어메니티를 담는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용량·다회용 디스펜서로 교체했다. 또한 호텔 내에서 사용하는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는 등 탄소 배출 저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롯데호텔은 ESG 경영 비전 선포를 통해 호텔 전반에 걸친 탄소발자국(생산 후 소비자의 손에 들어올 때까지 제품이 배출한 온실가스 총량) 감축에 힘쓰고 있다”며 “탄소 배출 절감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를 도울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