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이 지난 5일부터, 관내 중소기업 화학물질취급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21 위험물관리 전문가 양성교육’을 시작했다.  ⓒ천지일보 2021.7.6
안산환경재단이 지난 5일 관내 중소기업 화학물질취급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21 위험물관리 전문가 양성교육’을 시작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안산환경재단) ⓒ천지일보 2021.7.6

유해화학물질 취급하는 중소기업 및 시민 대상
관련 자격증 교육 기회 제공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환경재단이 지난 5일부터, 관내 중소기업 화학물질취급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21 위험물관리 전문가 양성교육’을 시작했다.

안산환경재단이 주최하고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한국화학안전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관련 업종 취업을 희망하는 안산시민과 중소기업 내 화학물질 취급자에게는 안전교육과 동시에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2023년 12월 31일부터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라 유해화학물질 취급업체에서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의무 고용해야 한다.

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조성된 안산시의 경우 중소기업의 비중이 높고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기업도 적지 않아 유해화학물질 등 위험물관리 전문가 확보가 절실하다.

따라서 이번 교육이 안산시 관내 중소기업의 위험물질 관련 기술인력 확대와 사고 예방 등을 비롯해 환경과 안전을 위한 기업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7월 5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된다. ▲일반화학 ▲화재 예방과 소화 방법 ▲위험물의 성질 및 취급 ▲위험물 안전관리법 등이 다뤄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