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 (출처: 뉴시스)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 (출처: 뉴시스)

“안으로 갈라치기 하면 안 된다” 주장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친문 핵심인 최재성 전 정무수석이 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대깨문’ 발언에 대한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최 전 수석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당대표가 당 최대 리스크 요인이 됐다”면서 “조국 전 장관을 몇 번 직접 소환한 것으로 모자라 김경률 회계사를 통해 조국 소환의 정점을 찍었다. 이번에는 문 대통령님 지지자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님을 언급했다”고 지적했다.

최 전 수석은 “송영길 대표는 노 대통령님의 어려움과 위기, 특히 퇴임 후 절대절명의 시간까지 무엇을 했나?”라며 “그때 노 대통령님이 입맛에 썼던지 뱉어냈던 송 대표다. 그런 당원들이면 문 대통령을 못 지킨다는 송 대표의 얘기는 나가도 너무 나간 것이다. 송 대표의 감탄고토 습성을 걱정하게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당대표가 원팀을 얘기하면서 이미 특정후보를 지지하고 있다고 밝힌 셈이 됐다. 당대표는, 자기 생각만을 얘기해서는 안 된다”며 “안으로 갈라치기 하면 안 된다. 자기 정치한다는 오해를 사지 말아야 한다. 과거를 소환하는 일보다 내일의 일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남 탓을 하면 안 된다. 당대표가 그런 각오와 준비가 없으면 자신도 당도 불행해진다”며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여러 사람의 얘기를 듣고 상의해야 한다. 자신의 욕망을 임기 중이라도 접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전 수석은 “대표가 당원 탓하고, 전 장관 탓하고, 대통령 탓하고, 특정 후보를 지지할 거라면 대표가 아닌 처지에서 하는 것이 차라리 낫다”고 직격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