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 파주시 헤이리의 한 스튜디오에서 20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연설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 파주시 헤이리의 한 스튜디오에서 20대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연설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후보는 3일 당 예비경선 면접관 인선을 두고 “반역사적이고 자학적이며 불공정한 처사”라고 반발했다.

추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가피한 검찰개혁을 ‘추-윤 갈등’으로 언론과 야당이 몰아세울 때 개혁에 힘을 보태기보다 함께 언론과 방송을 통해 추-윤 갈등에 동조하고 저를 향해 독설과 비난을 쏟아낸 분이 저를 검증하고 평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중근 의사를 일본 형사에게 검증과 평가를 하라고 하면 테러리스트라고 할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공개적으로 조롱의 무대를 만들려고 하는지 심한 모멸감마저 느낀다”고 했다.

이어 “당내 일각에서 ‘조국의 강에 빠진다’ 등의 우려도 ‘추-윤 갈등’ 프레임에 빠졌기 때문”이라며 “오히려 그런 공포를 가질수록 민주당의 정당성은 구겨지고 지지자들은 서로 갈등하고 반개혁의 늪에 허우적거릴 우려가 더 커진다. 그것이 바로 반개혁 세력이 바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지금까지 당이 정한 절차에 협조하는 것이 당 대표를 지낸 저로서는 저의 유불리를 떠나 도리라 생각했다”면서 “그러나 공정성은 지켜야 한다. 당은 검증단 구성의 불공정을 시정하시라”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