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쇼 예시 이미지. (제공: 수원문화재단) ⓒ천지일보 2021.7.1
미디어아트쇼 예시 이미지. (제공: 수원문화재단) ⓒ천지일보 2021.7.1

미디어아트쇼의 연계 프로젝트

행궁동 카페거리서 진행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수원문화재단이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성안마을 미디어아트展’에 참여할 미디어 관련 분야 활동 예술가를 공모한다.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성안마을 미디어아트展’은 세계유산 ‘수원화성’과 첨단 문화기술을 접목한 초대형 축제인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의 연계 프로젝트로 신진 예술가 발굴 및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참여 독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미디어 관련 분야 활동 예술가로서 첫 활동 이후 1년 이상, 개인전 1회 또는 단체전 3회 이상의 활동경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활동은 행궁동 카페거리 일원에서 하며, 수원화성 또는 성안마을의 스토리를 공감·해석한 작품, 세계문화유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예술적 영감과 시각적 즐거움을 전달하는 작품으로 계획서를 접수받아 심의위원회를 개최, 참여 예술가를 선정한다.

공고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접수는 이달 21~23일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진행하고 서류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성안마을 미디어아트展’ 진행이 세계유산 수원화성 및 성안마을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문화 콘텐츠 창출의 기회뿐만 아니라 미디어아트쇼가 펼쳐지는 화서문 일원 및 행궁동 카페거리의 인근 지역 상권과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예술가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위해 이번 공모에 미디어 분야 활동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