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2021.6.30
퓨전국악단체 앙상블 수. (제공: 안산문화재단) ⓒ천지일보 2021.6.30

오는 7월 3일 갈대습지에서 공연과 체험행사 진행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문화재단 주관으로 4월부터 시작된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를 오는 7월 31일 안산갈대습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부해솔길과 노적봉공원을 거쳐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 생태와 문화예술을 결합한 ‘어디까지 가봤니? 갈대습지 탐험대’를 구성해 갈대습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을 전달하고자 한다.

생태해설사와 함께 갈대습지를 탐방하며 생태지식을 쌓고, 그림일기를 통해 나만의 생태지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모기퇴치제 계피 가랜드 만들기’ ‘나만의 갈대습지 꾸미기’ 등 관광지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안산갈대습지를 배경으로 잔잔한 현악 4중주부터 어쿠스틱 밴드까지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현악 4중주 벨라르떼 앙상블, 현대무용단체 온앤오프 무용단, 퓨전국악단체 앙상블 수, 어쿠스틱 밴드 취향상점이 공연한다.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안산갈대습지에서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며 공연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연관람은 거리두기를 통해 100명 미만으로 제한하며 체험행사는 사전예약과 일부 현장신청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안산9경 어디까지 가봤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안산문화재단이 주관한다.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네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8일 탄도 바닷길에서 진행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문화재단 지역문화부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