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1.6.25
안산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1.6.25

너와 나를 지키는 길! 성희롱·성폭력 없는 퇴근길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성희롱 없는 안전한 일터, 성평등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직원 대상 ‘성희롱 예방 및 성평등 슬로건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15일부터 일주일간 내부행정망을 통해 ‘성희롱 예방 및 성평등 문화 슬로건 참여 캠페인’을 실시하여 우수 슬로건 10개를 선정했으며, 안산시가 슬로건의 소유권을 가지고 성희롱·성폭력 예방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안산시 성인지 전문 강사’가 심사해 2차에 걸쳐 선정된 우수 슬로건은 ▲너와 나를 지키는 길! 성희롱·성폭력 없는 퇴근길 ▲내가 낸 힘 있는 한마디! 함께 변화하는 직장문화 ▲성인지 감수성은 on, 성희롱 발언은 off, 우리모두 on&off ▲남·여라는 성별 대신 동료라는 성평등 성별로 바라봐요 ▲노노 성희롱, 성폭력! 고고 존중, 배려, 평등 ▲상호존중과 배려가 성희롱 예방의 첫걸음 등으로 성희롱 예방의 의지가 담겼다.

시 관계자는 “슬로건 선정 운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의 필요성을 알려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건전한 조직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공직자 성희롱 예방 근절의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01년 6월 ‘안산시성차별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해 독립적인 상담 공간을 마련, 공직자 및 시민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직원들과의 소통으로 성희롱 예방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