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1] 안산교육지원청, 2021 학부모 아카데미 실시 ⓒ천지일보 2021.6.25
안산교육지원청이 2021 학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1.6.25

여름학기 학부모교육 “슬기로운 아버지교실” 운영 방향 안내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8~24일까지 초·중·고 학부모들 대상으로 ‘2021 학부모 아카데미(보드피케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혁신교육연수원과 협업으로 운영된 리더양성 연수(156명 수료)를 시작으로 부모 역량강화 이후 아이들과 소통을 하기 위한 놀이 중심의 교육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깊이 헤아리는 감성적인 활동들로 운영됐다.

보드피케이션 전문강사 진행으로 운영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기에 소통을 나누지 못했던 일상을 회복시켜주고, 흥미로운 게임을 통해 잠재력이 되살아나는 흥미진진한 활동으로 전개됐으며, 흥미와 다양한 사고, 상대방 이해하기, 배려심, 창의적인 생각들이 게임을 할 때마다 새롭게 나타나는 놀이 중심의 교육이었다.

학부모들은 “흥미로운 게임전략에 빠져들 정도로 매력적인 수업을 체험했다”고 하였으며 이 수업을 통해 동아리 활동 등 후속 프로그램의 참여로 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학교 내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봉사활동도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혜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장은 “학부모교육의 방향이 가정에서는 자녀와의 관계 회복을 학교에서는 신바람 나는 학부모회 활동으로 이어져, 학교 안팎에서 학생들을 위한 학부모 참여 활동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도 가정에서 자녀와 소통할 다채로운 방안을 마련하고 특별히 아버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아버지와 자녀의 소통을 위한 요리체험교실 ▲아버지와 함께하는 진로체험교실 ▲달라진 입시교육 방향 등의 내용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