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zn 상반기 결산 장르별 랭킹(예능, 드라마, 영화). (제공: KT)
Seezn 상반기 결산 장르별 랭킹(예능, 드라마, 영화). (제공: KT)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이 2021년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콘텐츠 장르별 랭킹을 공개하고 이를 모아 상반기 결산 ‘HOT 2021’ 특집관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시즌은 예능, 드라마, 영화 장르의 콘텐츠 사용을 분석해 순위를 뽑았다. 장르별 인기 순위 외에도 올해 상반기 콘텐츠 이슈 키워드인 ‘개그 부캐’ ‘재테크 열풍’ ‘시즌제 드라마·예능’ ‘화제의 인물’ ‘라이징 스타’ 등을 테마로 콘텐츠를 모았다.

상반기에는 예능 콘텐츠의 활약이 돋보였다. 시즌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1위는 ‘놀면 뭐하니?’가 차지했다. ‘놀면 뭐하니?’는 최근 ‘MSG 워너비’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어 일요일 저녁 예능 강자 ‘런닝맨’과 라이프 관찰 예능 스테디셀러 ‘나 혼자 산다’가 2, 3위로 뒤를 이었다.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은 ‘강철부대’가 7위로 안착했다.

드라마 장르에서는 비교 불가한 시청률로 회를 거듭할수록 큰 화제를 모은 ‘펜트하우스2’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마우스’ ‘빈센조’ ‘여신강림’이 2, 3, 4위에 올랐다.

영화 장르 랭킹에는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조연상으로 화제를 모은 ‘미나리’가 1위에 올랐다. 도굴꾼들의 환상적인 팀플레이를 선보인 영화 ‘도굴’, 관객들을 웃고 울리는 비밀 소통 작전의 ‘이웃사촌’, 설경구, 변요한 주연의 ‘자산어보’ 등도 상반기 시즌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특집관은 오는 7월 6월까지 운영되며 시즌 베이직 월정액과 단건 구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부 콘텐츠는 통신사 상관없이 앱에 로그인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상무)은 “내 손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특집관을 통해 시청을 원하는 콘텐츠를 아직 접하지 못한 고객들이 시즌을 활용해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