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일 경제부총리(왼쪽 다섯번째)가 23일 포스트 코로나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은행, 기술보증기금,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정책자금 지원 민관합동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1.6.23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왼쪽 다섯번째)을 비롯한 부산은행, 기술보증기금, 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들이 23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자금 지원 민관합동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1.6.23

“중소기업 혁신역량 키울 것”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부산시가 23일 포스트 코로나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은행, 기술보증기금,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정책자금 지원 민관합동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민관이 협력해 공급하는 올해 세번째 특별정책자금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혁신 중소기업에 업체당 최고 30억원 한도로 총 5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부산은행은 25억원 출연, 시는 이자 차액 보전,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 100% 상향, 보증료 0.2% 감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지역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 중 기술혁신 선도형 기업, 규제자유특구 및 샌드박스 대상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주력산업 보호·육성을 위해 ‘부산 조선 해양기자재기업 긴급자금지원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경영난을 겪는 업계에 35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어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을 위해 ‘3무(무한도, 무이자, 무신용) 특별자금’ 1000억원을 마련해 지원 중이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 혁신역량을 키우고 성장시켜 코로나 이후 지역 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