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쿠팡물류센터 화재. ⓒ천지일보 2021.6.23
이천시 쿠팡물류센터 화재.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21.6.23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소방서가 지난 17일 발생한 이천시 쿠팡물류센터 화재와 관련, 대형화재가 끊이지 않는 창고시설에 대해 경영자(CEO)와 소방안전관리자의 화재예방 실천의지를 고취하고자 이달 21일부터 30일까지 관서장 현장지도방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지도방문은 제2서해안고속도로(시화대교) 주변으로 초대형 물류창고 입점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유사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창고시설은 내부에 다량의 가연물이 적재돼 화재 시 초기소화가 늦어지면 급격한 연소확대로 크게 번질 우려가 있다.

이에 따라 1000제곱미터 이상 창고시설 18곳을 방문해 화재 안전 컨설팅을 전개하며 ▲대표자와 소방안전관리자의 책무 및 화재 초기대응요령 집중 안내 ▲창고시설 특성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대형 창고시설 화재사례 공유 ▲대형화재로 인한 다수 인명피해 발생 시 관리자 등 중과실치사상 안내 등을 진행한다.

김승남 서장은 “최근 안산지역에 대형 창고시설이 증가하고 있어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다량의 가연물로 인한 대규모 피해를 막기 위해 최고경영자와 소방안전관리자가 직접 화재예방을 실천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