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이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천지일보 2021.6.22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이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시흥시의회) ⓒ천지일보 2021.6.22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이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날 전국협의회 정례회의에서 박춘호 의장은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 및 전문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평소 지역사회와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나아가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강화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현재 제8대 시흥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 의장은 시화공구상가사업협동조합, 시화유통상가사업협동조합과의 간담회를 마련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흥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를 발의하며 제도적 장치 마련에 힘써 왔다.

또 그동안 행정사무감사의 전문성을 도모하기 위해 서면을 통한 자료 수집은 물론, 주요 사업지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실무적이고 효율적인 감사를 위해 노력해왔다.

박 의장은 “의장이기 전에 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할 일들을 해왔을 뿐”이라며 “앞으로 지역과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