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과 문재인 대통령이 대화하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과 문재인 대통령이 대화하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꿈보다 해몽… 더 큰 실망에 빠뜨릴 것”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김여정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22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최근 ‘대화 준비’ 언급에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흥미로운 신호’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잘못된 기대”라고 지적했다.

김 부부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조선(북한)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미국은 아마도 스스로를 위안하는 쪽으로 해몽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 “스스로 잘못 가진 기대는 자신들을 더 큰 실망에 빠뜨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북미 간 대화 재개를 놓고 양측 간 신경전이 벌어지는 모양새다.

앞서 김정은 위워장은 지난 17일 열린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 전원회의 3일 차 회의에서 “대화에도 대결에도 다 준비돼 있어야 한다”면서 “특히 대결에는 더욱 빈틈없이 준비돼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에 제이크 설리번 미 국가안보보좌관은 20일(현지시간) ABC방송 ‘디스 위크’와 인터뷰에서 “흥미로운 신호로 본다”면서도 “우리는 평양이 테이블에 앉을 준비가 됐는지에 대한 분명한 신호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