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윤화섭 시장, 안산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왼쪽부터 김남국·김철민 국회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고영인 국회의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보좌관) ⓒ천지일보 2021.6.21
윤화섭 시장이 안산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왼쪽부터 김남국·김철민 국회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고영인 국회의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보좌관)를 실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청) ⓒ천지일보 2021.6.21

안산시 GTX-C 노선 추가정거장 유치 등 현안 논의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이 21일 김철민·고영인·김남국·전해철(보좌관 대리참석) 등 안산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시정 주요현안을 공유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들은 우선 지난 17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안산 연장 운행을 사업 제안서에 포함하지 않음에 따라 이를 위한 대응 방안을 적극 강구했다.

윤 시장은 또한 세월호 참사의 의미와 교훈을 잊지 않고 국민 안전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매년 4월 16일을 ‘4.16세월호참사 국민안전의 날’(국가기념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건의했다.

이 밖에도 ▲안산 공동체 복합시설 국비확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공공일자리 사업예산 지원 ▲원곡동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추진 ▲수소도시 조성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 등을 건의하며 시민의 생활 및 안전과 직결된 시 현안 사항과 올 하반기 국비 확보 및 공모사업 추진 지원 등을 논의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지난해부터 올해 5월 말까지 147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631억원을 확보했고, 지난달 말 ‘IDC R&D센터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약 8000억원 규모의 해외자본을 투자 유치해 KT데이터센터를 안산에 건립하게 됐다”며 “국회의원님들의 관심과 협조로 이뤄낸 성과를 통해 앞으로도 안산시 발전과 미래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데 큰 힘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