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서충주 투시도. (제공: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서충주 투시도. (제공: 한화건설)

충주시 들어오는 첫 ‘포레나’ 브랜드, 충주기업도시 최대 수혜단지

내달 2일(특공)부터 청약 접수 일정… 홍보관 사전예약제 운영 중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건설은 충주기업도시(공동4-1블록)에 공급하는 ‘한화 포레나 서충주’ 단지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충북 충주기업도시 공동 4-1블록(중앙탑면 용전리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서충주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전용면적 77㎡ 153세대 ▲84㎡A 229세대 ▲84㎡B 36세대 ▲84㎡C 60세대 등 총 4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한화 포레나 서충주가 위치한 충주기업도시는 많은 기업들이 입주·유치가 예정돼 서충주의 새로운 주거벨트로 미래가치가 높다.

충주기업도시에는 포스코ICT, 롯데칠성, 현대모비스,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입주(계획)되어 있고 약 3만명이 근무 중이다. 인근 ▲충주첨단산업단지 ▲메가폴리스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계획) ▲비즈코어산업단지(계획) ▲드림파크산업단지(계획) ▲법현산업단지(계획) 등 총 7개의 산단이 갖춰지면 서충주에만 약 5만명의 직간접 고용효과가 예상된다. 충주첨단산업단지에는 유한킴벌리·오성엘에스티가, 메가폴리스에는 롯데칠성·기아모터스 등이 입주한 상태다.

충주기업도시는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인접해 평택, 제천, 여주, 문경 등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82번 국도를 이용하면 시청, 터미널, 대형병원 등이 위치한 충주 도심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동서울과 문경을 잇는 중부내륙고속철도 충주역도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어 광역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충주기업도시는 향후 만여 가구가 넘는 브랜드 아파트 타운이 예정되어 있어 교육과 생활 인프라 확대 기대가 크다. 단지 도보거리에는 서충주어린이집, 중앙탑초·중교, 중앙탑 학원가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옆 에는 용전고등학교(가칭)가 오는 2023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단지 앞 도보거리에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뒤로 중앙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인근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문화센터가 들어서는 서충주국민체육센터도 건립될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서충주는 충주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 브랜드인 만큼 단지 내외부에서 다양한 포레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게이트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외벽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등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되며, 남향 위주(남동·남서향)로 배치해 일조량과 채광량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낮은 건폐율(14%)로 동간거리를 최대한 확보하였으며, 조경면적도 절반에 가까워(43.5%)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중앙에는 센트럴파크(공원)와 메리키즈 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주변에는 펫프렌즈파크(애완동물놀이터), 바이탈코트(주민운동시설), 유아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북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아울러 단지 외부에서 내부로 이어지는 공기청정 특화시스템인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을 비롯해 주차위치 확인·알람 시스템, 고화질 CCTV, 공동현관 무인경비 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등 다양한 보안·방범시스템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2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2일, 정당계약은 26~28일 이뤄진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한화건설 측은 “한화 포레나 서충주는 충주기업도시를 대표하는 미래가치·교통·환경 3박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