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도전응원금 20만원 지급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청년도전 지원 사업’ 참여자를 9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만18~34세 구직단념 청년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1대1 상담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2개월(32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최근 6개월간 고용보험 DB상 취업이력과 고용부 직업 훈련‧취업지원서비스 참여 이력이 는 만18세~34세 구직단념청년이다.

희망자는 온라인 유기지 홈페이지 또는 청년센터(유유기지) 현장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최대 2주간의 자격심사 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및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청년정책과나 천테크노파크 일자리창업본부 청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현 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도전 지원 사업’ 추진으로 인천지역 청년들의 성공적 사회진출에 기여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청년도전 지원 사업 포스터. (제공: 인천시청) ⓒ천지일보 2021.6.21
인천시 청년도전 지원 사업 포스터. (제공: 인천시청) ⓒ천지일보 2021.6.21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